DevDory의 블로그

인간의 최고 기록보다 약 12배 빨리 큐브를 맞추는 로봇! 본문

IT/관련 뉴스

인간의 최고 기록보다 약 12배 빨리 큐브를 맞추는 로봇!

DevDory 2018.03.13 20:37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미국 MIT 생체모방로봇연구소의 대학원생 벤 카츠와 그의 친구 자하드 디 카를로가 제작한 ‘루빅스 컨트랩션’이라는 로봇입니다.


'루빅스 컨트랩션'은 3x3 정육면체 큐브인 루빅 큐브(Rubik‘s Cube)를 맞추는 로봇인데요.


이 로봇이 얼마전 큐브를 맞추는데 0.38초를 기록하면서 한국의 조승범군과 호주의 펠릭스 젬덱스가 공동 1위를 차지하게 된 기록인 4.59초 보다 약 12배 더 빨리 맞추었습니다.


또한, 지난해 3월 독일 마이크로칩업체 인피니온의 엔지니어들이 제작한 로봇의 종전 최고 기록 0.637초보다 40%나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우선 아래의 영상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위의 영상은 '루빅스 컨트랩션'의 시연 영상입니다.



'루빅스 컨트랩션'은 모터 6개와 로봇팔 6개, 카메라 2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대의 카메라가 서로 맞은편에서 큐브를 3개면씩 나눠 관찰하고 알고리즘에 따라 가장 빠른 해법으로 큐브를 맞추는 방식인데요.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주황색 면이 검은색 펜으로 칠해져 있는게 보이시나요?


그 이유는 '루빅스 컨트랩션'의 카메라가 오렌지색과 빨간색을 구별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오렌지색을 검은색으로 칠했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에 따르면 '루빅스 컨트랩션'의 소프트웨어가 큐브의 각 면을 살펴보고 가장 빠른 해법을 계산하여 모터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데 0.045초,

각 큐브를 움직여 퍼즐을 맞추는 데 0.335초가 걸린다고 밝혔습니다.


'루빅스 컨트랩션'에 장착된 모터는 1000rpm 이상의 속도로 회전하며, 90도 회전하는 데 10밀리초(0.01초)가 걸린다고 합니다.


'루빅스 컨트랩션'에 사용된 소프트웨어는 깃허브'(GitHub)에 공개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둘러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pwCM8WYxTqs

깃허브 링크: https://github.com/dicarlo236/cube-solver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